열린문교회, ‘카이로스’ 훈련 “선교적 교회로 변합시다”

22~26일 헌던 소재 본당서 열려

열린문장로교회(목사 김용훈)가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오전 9시~오후 6시 헌던 소재 본당에서 ‘카이로스’ 훈련을 진행한다.

카이로스 훈련이란 교회가 선교적 교회로 변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미주 카이로스가 주최하고 열린문장로교회가 주관한다.

장규석 목사는 “1994년 필리핀에서 시작돼 60개 이상 국가에 확산된 프로그램”이라며 “여러 교회들이 선교사나 신학생 훈련, 재교육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이로스 훈련의 세부 목표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에 나타난 선교적 연결고리 파악’, ‘전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선교의 그림 보기’, ‘최전방 선교 이해’, ‘전 세계적 하나님 나라에서 나의 역할 이해’ 등이다. 훈련 세부 내용은 ‘하나님의 세계, 아브라함 커넥션’, ‘이스라엘, 언약의 백성’, ‘모든 족속을 위한 메시야’, ‘18세기까지 기독교의 확장’, ‘열방을 제자화하기’, ‘인력과 지원’, ‘타문화권 이해’, ‘지역적·세계적 협력’ 등이다. 참가비는 교재와 점심 포함 120달러다. 금요일 오후에 진행하는 조력자 훈련 참가비는 30달러다.

한편, 열린문장로교회는 15일(월)~19일(금) 오후 8시 제1예배실에서 바이블 엑스포를 진행한다. 주제는 ‘사도행전과 함께 떠나는 말씀묵상’으로,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의 허주 신약학 교수가 강연한다. 허주 교수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태국어와 영어를 복수전공했고,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 영국 셰필드대에서 누가복음과 사도행전을 연구해 박사학위를 받았다.
▷문의: 469-826-4420(conference@opendoorpc.org) ▷장소: 3001 Centreville Rd, Herndon VA 20171 ▷온라인 등록: www.opendoorpc.org/kairos

심재훈 shim.jaehoon@koreadaily.com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