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1987’ 12일 VA 개봉, 온라인 이벤트 한국항공권 제공

한국 박스오피스 1위 기록 열풍

첫 장면부터 이어지는 몰입감과 명배우들의 열연, 여운까지 갖춘 영화로 호평받는 영화 ‘1987’이 오늘(12일) 워싱턴지역 등 북미 전역에서 개봉한다.

‘1987’은 한국에서 11일 기준 누적 관객 수 475만 6042명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정치권에서도 여야를 가리지 않고 단체관람한 데 이어 지난 7일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용산 CGV를 방문해 영화를 관람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마음에 울림이 가장 컸던 대사는 ‘그런다고 세상이 바뀌나요’ 였다”며 “함께 힘을 모을 때 세상이 바뀐다는 것을 영화가 보여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경찰청과 각 지역 지자체도 단체관람에 나서는 등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관객을 동원하고 있다.

북미 전지역 개봉 기념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이벤트도 눈길을 끌고 있다. ‘내 기억 속의 1987년’이란 주제로, 1987년도에 한국이나 미국에서 일어난 사연을 이메일(info@cjentamerica.com)로 응모하면, 당첨자에게 아시아나 한국 왕복권(미국 주요도시 출발)을 제공한다.

영화는 버지니아 리갈 페어팩스 타운센터 영화관에서 상영한다.
▷참고: WWW.CJ-ENTERTAINMENT.COM ▷장소: 4110 West Ox Road Fairfax, VA 22033

심재훈 shim.jaehoon@koreadaily.com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