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 다양한 기회 주어지는 직업”

통합한국학교 MD캠퍼스
‘사라 박 약사’ 초청 강연

24일 열린 전문가와의 만남에서 약사 분야 강의를 한 사라 박(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 약사와 추성희 교장(앞줄 왼쪽 두 번째), 학생 및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워싱턴통합한국학교 MD캠퍼스(교장 추성희)가 24일 락빌 얼 B. 우드 중학교에서 고교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례 행사인 ‘전문가와의 만남’을 실시, 카이저 퍼머넌트 소속 사라 박 약사를 초청해 강의를 들었다.

박 약사는 약사 직업을 선택한 이유와 준비과정, 직업으로서 약사의 장·단점, 자격증 소지 후 다양한 직장 선택 범위, 경제적 지위 등 직접 종사하지 않으면 정확히 알 수 없는 매우 구체적인 정보들을 공유했다.

박 약사는 “약사라는 직업은 병원과 마트 내 약국, 의사와 1:1 처방 등 다양한 진로와 기회가 주어지고 자신의 시간 활용에 따라 탄력적 근무가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반면, 경력에 따른 월급제가 아닌 졸업과 동시에 높은 월급이 책정돼 그 금액으로 지속된다는 게 단점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4월21일(토)에는 좋은마음연구소 전문 강사를 초빙, 자녀의 올바른 성장에 가장 근본이 되는 ‘청소년기 자존감 형성과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학부모 대상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문의: 301-385-3498

진민재 chin.minjai@koreadaily.com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