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무역보험공사와 산학협동 업무협약


산학협동 업무협약식 사진(좌측부터 최영철 서경대 총장, 강병태 한국무역보험공사 부사장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직무대행 부사장 강병태)와 12일 오전 서경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무역보험분야 관련 연구 및 취창업 지원을 위한 교육관련 사업의 추진 등 공동 이익의 증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인적자원의 교류 및 교육 △실무특강 및 협동강의를 통한 상호 발전 △청년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 개설 △기타 상호 협력 등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최영철 총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서경대학교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무역보험 관련 연구 및 학생들의 취창업 지원 관련 교육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양 기관의 이익 증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두 기관이 앞으로 더욱 유기적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상호 성장은 물론 국가발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병태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직무대행도 인사말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세계 4위의 무역공사로, 우리나라 수출이 1조 달러를 돌파하는 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그 동력원은 인적 자산에 있다”면서 “서경대의 교육 및 연구력과 한국무역보험공사의 무역에 관한 노하우가 결합된다면 글로벌 무역인재를 양성, 성장시키는 데 바람직한 산학협력 체제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앞으로도 서경대와 한국무역보험공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