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한인연합회가 준비한 시민권 특강

9월 9일까지, 매주 월 10~12시 진행
영어교사 출신 이헌식 선생 강의
시민권 시험 7년 이상 강의 경력

“미국이 영국식민지에서 독립한 뒤 세계사에 공헌한 것은 민주정치입니다. 프랑스에서도 대혁명이 있었지만 이런 시스템을 만들지는 못했죠. 우리가 주인인 나라, 민주주의 국가 미국입니다”

시민권 시험 강의가 진행되고 있는 애난데일 워싱턴한인연합회관. 강사는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 뿐만 아니라 영어발음도 알려준다. “정부, ‘거버먼트’ 발음할 때 ‘트’는 빼세요. 따라 읽어봅시다. 거버먼”

워싱턴한인연합회(회장 김영천)가 24일 애난데일 워싱턴한인연합회관에서 시민권 시험 준비반을 개강했다.

오는 9월 9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강의한다. 강사는 한국에서 영어교사를 하다 미국에 와 7년 넘게 시민권 시험 강의를 진행한 이헌식 선생(사진)이 맡았다.

등록 학생들은 시민권 100문 100답, 인터뷰 시 예상 질문 및 대화, 신상정보에 관한 예상 질문, 충성 서약 등에 대해 배우게 된다. 김옥순 워싱턴한인연합회 행정실장은 “시민권 취득 자격이 되는 동포들은 혼자 공부하면서 힘들어하지 말고, 워싱턴한인연합회가 준비한 강의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길 바란다”라며 “중간에 등록해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등록 문의: 703-424-1111
▷장소: 7004-L Little River Turnpike, Annandale, VA 22003


심재훈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